서울운전연수 후기 – 힘내서 장롱면허 탈출~

서울운전연수 도로연수 방문도로연수
힘내서 장롱면허 탈출~ – 후기

코로나 사태가 좀 잠잠해지려 하나 싶더니 다시 또 무언가로 인해 사태가 크게 퍼 것 같아요. 좀 나아질 만 한 것 같더니 다시 또 퍼지네요. 얼른 나아져야 할텐 데 사태가 장기화가 이루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이 아프네요.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대중교통 이용하기가 정말 위험한 것 같아요. 이제 에어컨도 틀텐데 그럼 번질 가능성이 많다던데 에휴 그래서 운전을 하고 다니려고 차를 장만 하려고 해요. 평소에 대중교통 이용하기도 좀 그렇고 장롱면허지만 이번 기회에 꺼내서 서울운전연수를 통해 운전을 배워보려고 해요.

저는 서울 자동차 운전면허 교육 업체를 알아보다가
서울방문연수라는 것이 눈에 띄여서

서울운전연수 후기

상담을 받아봤는데 상담 해주시는 분이 친절하게 도와주셔가지고 이해가 잘되면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일대일 맞춤 교육에 방문연수로 진행하면 직접 연수자가 교육 받으러 가지 않아도 강사선생님께서 연수자 집 앞으로나 약속 장소로 와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직접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가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 점이 참 장점으로 보여서 예약하게 되었죠.

강사선생님은 여자분이 계시는데 서울운전연수 베테랑 이신 만큼 전문가 분이라고 하셔가지고 뭔가 든든할 것 같았어요. 남자 강사선생님 보다 여자분 원하시는 분들도 많이 오신다고 하더라고요.

예전에 면허땄을 때 남자강사님이 가르쳐주셨는데 너무 빨리 가르쳐주시고 인상도 찡그리면서 가르쳐주시고 담배냄새가 너무 많이 나서 운전 교육 받을 때 불쾌했는데 다행히 이번 연수교육 때는 친절하기로 유명하신 여자강사님으로 하게 되어서 기분이 받기 전 부터 좋더라구요.

시간대는 원하는 날, 원하는 시간대로 맞춰주신다고 해서 강서님과 약속을 잡았어요. 그리고 첫날에 뵙는데 아직 차는 교육 받고 나서 구매할 예정이라서 차를 선택해서 빌렸는데 안전 보도 브레이크를 차량 안에 설치를 해주셔가지고 심적으로 많이 안도감이 놓였어요. 보험도 가입이 되어 있어서 혹시 모를 사고도 대비할 수가 있더라고요. 당연히 운전을 할 때 조심조심하면서 운전 연습해야하지만서도 이렇게 안전에 대해 신경써주셔가지고 감동이었습니다.​

서울운전연수 수업 첫 날에는

운전연수 강사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서 배워나갔어요. 기초적인 차량 조작 방법, 브레이크 밟는 방법, 앉는 자세, 기어변속, 시동, 조항, 각종 명칭들과 기능들을 알려주시더라고요.

맨 처음 운전면허땄을 때로 돌아간 기분이었어요. 운전을 따기만 하고 오랫동안 안 해서 다 잊어버려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시고 정말 첫날인데도 빡세지 않고 도움되는 것들만 가르켜주셔가지고 천천히 운전에 대해 감을 익힐 수 있었어요!. 너무 급하게 배우면 다 까먹게 되더라고요.

다음 날에는 인적이 드문 곳애서 도로주행을 나섰어요. 꼼꼼하게 배웠던 것들을 체크하면서 자회전과 우회전을 하면서 어렵게 느껴졌던 유턴도 돌면서 끼어들기도 해보았어요. 타이밍에 딱 맞춰서 하니까 되더라고요.

신호등과 표지판 보는 법도 구분하면서 도로 연습을 하고 강사님께서 칭찬도 많이 해주셔가지고 용기있게 도로 주행을 했어요. 도로주행을 안전하게 마칠 수 있었어요. 직접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가던 길을 운전 하면서 가니까 느낌이 정말 달랐어요. 앞으로는 신호 잘 보고 운전 할 생각에 마음이 들뜨기도 하더군요.

​3일차에는 사람들이 서울 도시를 위주로 안전 주행을 했습니다.

서울 운전 연수 후기

사람들이 북적북적 거리는 가니까 위험할 것 같은데 강사님은 태연하시더라고요. 강사님께서 차분하게 알려주셔가지고 저도 집중을 하면서 강사님 말씀대로 하고 수업을 따라갔어요.

간선도로에서 차선 변경도 해보고 이면도로에서 주행을 하면서 비보호좌회전구간도 가보면서 운전을 했어요. 고속도로는 진짜 안 탈 것 같았는대 난생 처음 가보기도 하고 많은 경험을 한 것 같아요. 잘 안되거나 실수할 것 같은 부분은 다시 한번 가르쳐주셔가지고 부족한 부분도 연습을 충분하게 할 수 있었어요.

운전연수 마지막 날에는 서울 인근에서 주차 연습을 했는데

서울방문운전연수

기둥에 박으면 어쩌나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하다보면 실력이 늘거라면서 괜찮다면서 용기를 넣어주셔가지고 주차도 반복적으로 하다보니 쑥 뒤로 주차공간으로 들어가졌어요 강사님이 노하우를 알려주시고 이해하기 수월하게 가르쳐주셔가지고 해낼 수 있었답니다!


기본적인 조작 방법부터해서 주차까지 마스터 하도록 만들어주셔가지고 수업을 더 추가로 듣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해낼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서울운전연수 교육 내내 뿌듯하게 잘 배운 것 같아요. 강사님께서 상냥하고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긴장 하지 않고 운전 했던 것 같아요 많이 실력도 쌓을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확실히 평소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다니는 것보다 직접 운전을 해서 자차로 다니는 것이 위생으로도 좋기도 하고 사람들이랑 접촉이 없으니 안전 한 것 같어요. 시간 적으로도 절약 할 수도 있고 지금 시국이 시국인 만큼 안전하게 다녀야하는 것 같아요. 모두 많이 돌아다니지마시고 마스크는 꼭 하시고 조심히 다니세요. 자신을 위해서도지만 서로를 위해서 지킬 건 지켰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서울운전연수 받고 직접 운전하고 다니니까 개인 위생에도 도움이 된 것 같아 너무 좋습니다. 여행 가고 싶어도 잠시만이라도 멈추어서 확산을 막는 것이 최대한 방법 인 것 같아요. 나중에 차를 끌고 여행 가는 날 만을 기다리면서 가까운 거리만 안전 주행 해야겠어요! 장롱 면허 이시거나 초보 운전자분이신 경우 저처럼 지금 운전 생각 있으시면 좋은 곳으로 잘 가르쳐주는 곳으로 선택하셔서 안전 서울운전연수 받으세요!^^

Similar Pos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