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연수

초보운전연수 후기 – 자차 친절한 강사님과~

초보운전연수 도로연수 도로운전연수 자차연수 강사님과~ – 후기

초보운전연수

이십대때 운전면허를 따두기만 하고 운전을 안했어요. 운전도 못했지만 막상 운전 할 기회도 없고 차도 필요 없었거든요. 그러다보니 저절로 안하게 된 것 같아요. 왜이렇게 일찍 따두기만 했는지 참 그때는 친구들도 다 운전면허 따고 그래가지고 저도 자극 받아서 같이 면허를 땄지만 아무 쓸모짝이 없었어요. 그래서 아직도 자격증만 꽁꽁 숨어있죠..

20대에는 몰랐는데 아이 낳고 나서 30대 후반이 되고나서는
운전연수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초보도로연수

몸도 젊을 때랑 달라서 대중교통 이용하기를 한 두번이어야지 매일 타고 다니니기도 힘도 들고 아이 데리고 다니기도 불편해서 더이상은 운전을 미루면 안되겠다 싶어서 초보운전연수을 찾았지요.

검색을 흐면서 싹싹히 자세하게 찾아보았어요. 후기도 보면서 안 좋은 곳은 거르면서 강사님의 스타일도 어떤지 알아냈어요. 본인한테 안 맞으면 교육 의미도 없을 거라 생각이 들어서요. 강사님 스타일이 말도 빠르게 알려주고 무섭고 혼만 나는 교육은 받기 싫었거든요.

그러다가 토탈운전연수면허정보라는 사이트에서 추천해주는 초보운전연수 업체가 괜찮아 보여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강사님도 여자분이 계시는데 친절하게 차근차근히 알려주기로 유명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초보운전연수 교육 베테랑이시고 실력이 있으신 여자강사님께 받기로 했어요. 주부 상대로도 많이 가르치고 학생 또는 직장인분들도 많이 온다고 허시더라고요.

초보운전연수가 ‘1대1’로 진행이 되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혹여나 다른 연수자랑 같이 받게 되면 좀 집중도 안 될 것 같고 불편할 것 같았거든요.

방문 초보운전연수여서
강사님께서 제가 있는 곳으로 와주신다고 해서

초보운전연수 후기

시간 약속을 잡고 저의 집 앞으로 뵙기로 했어요. 시간과 코스도 정할 수가 있어서 참 편안하더라고요.

시간 조정도 되서 만약 무슨 일이 생기면 미리 하루 전날에 말씀 드리면 조정이 가능하다고 해가지고 큰 부담도 없고 방문 초보운전연수라서 금방 익숙해질 것 같고 시간 절약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운전연수 일정은 합해서 열시간을 듣기로 했어요.

초보 운전 연수 후기

4일 코스로 교육을 받기로 했습니다. 초보자 인 경우에 4일이나 5일로 해서 열시간 교육을 제일 많이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추천 받아가지고 하게되었어요. 부족하면 더 들을 려고 하는 생각이라 많다고는 전혀 안 느꼈어요.

속성반도 있고 보완반도 있어서 추천 받거나 자기 실력에 맞게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들으면 되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주말도 받을 수 있고 평일에도 되고 시간대도 다양하게 가능해서 장점인 것 같아요. 어느 다른 곳에서는 시간도 정해져있고 코스도 정해져 있더라고요.

교육 첫날에 여자강사님을 처음 뵙는데 정말 상냥하게 대해주셨어요. 운전 면허를 딴지 오래 되서 걱정이라고 말씀 드렸더니 괜찮다고 하시면서 장롱면허로 주부분들 많이 오신다고 하시더라고요 하면 스스로 운전 할 수 있게 된다면서 너무 걱정 하지 말라고 다독여주셨어요.

첫날에는 바로 운전대를 잡는 것이 아니라 운전 할때의 바른 자세와 기어변속, 시동, 브레이크 작동법, 기본적인 조작 법 들에 대해서 알려주셨어요. 명칭과 기능들도 각각에 대해서 하나하나 상세하게 말씀 해주셔가지고 머릿속에 콕콕 박혔어요. 첫날에는 간단하게 집 앞에서 좌회전과 우회전을 해보고 유턴까지 돌았어요.

첫 날인데도 잘하신다면서 칭찬도 아낌없이 해주셔가지고
긴장을 풀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초보자차운전연수

질문도 계속 했는데 다 답변 해주시고 계속 꼼꼼히 제 행동을 봐주셨어요. 부족한 면이나 잘 모르는 건 다시 한번 가르쳐주셔가지고 바로 짚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아닌건 아니라고 딱 말해주는 게 좋은데 그런 스타일 이셔가지고 다행히 저와 잘 맞았어요. 화도 한번도 안 내시고 상냥하게 알려주셔서 긴장도를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초보운전연수 교육 내내 그래도 긴장하지 않도록 격려를 많이 해주셔가지고 힘내서 할 수 있었어요.

다음 날에는 핸들을 잡고 직접 도로주행 연습을 나섰어요. 사람이 별로 없고 조용한 공간에서 교육을 가르쳐주셨어요. 차 안에 안전 보조 브레이크도 설치해주셔가지고 마음이 놓였지만 복잡한 거리를 가기 전 에 먼저 사람이 드문 곳부터 연습 하니까 뭔가 한단계 한단계 밟아가는 과정이 느껴지면서 운전에 감을 익힐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신호등과 표지판 식별하고 구분 하는 법도 배우고 핸들링과 코너링에 대해서도 배우고 도로주행 연습을 했습니다.

3일차에는 도로주행을 하면서 고속도로를 탔어요.

간선도로에서 차선 변경 할때 겁이 났는데 강사님께서 천천히 차분하게 알려주셨어요. 이면도로도 달려보고 매번 다른 사람 차 타고 갔던 길을 직접 운전해서 가니까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끼어들기도 하면서 주행을 마쳤어요.

마지막 날에는 주차 연습을 하는데 공식이 너무 어려운거에요. 그렇치만 강사님의 말씀을 귀기울이면서 연습을 했어요. 다행히 강사님께서 이해가 되게끔 공식을 풀어서 말씀 해주시고 좋은 팁들도 알려주셔가지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복적으로 하다보니까 여러 주차도 완벽하게 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셨어요. 운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부여 해주셔가지고 많이 힘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두려움을 떨치고 운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은근히 운전면허 따두기만 하고 사용안 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어릴 땐 운전 할 일이 없고 생각이 없다보니까 안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제 지인도 그래가지고 초보운전연수를 받는다고 하길래 추천해줬어요. 추천 해줄 만큼 강사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가르쳐주셔가지고 걱정없이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참 좋았거든요. 용기내서 도전 하세요. 운전을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 응원합니다!

Similar Pos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